본문 바로가기

푸른 물결

국민임대아파트 자격 내 집을 마련하는 것


내 집을 마련하는 것 외 전세금 역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으면서 갈수록 집을 마련하는 것이 어려워지는 세상인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주거 안정을 위해서 국민주택기금을 지원을 받아 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데요.

그럼 어떠한 분들이 국민임대아파트 자격 조건에 해당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국민임대아파트에 관련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소득과 자산보유 기준에 해당이 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해요.

소득의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이며 자산은 부동산 기준 12,600만 원, 자동차의 경우 2,465만 원이라고 해요.

위의 국민임대아파트 자격에 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세대 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자로 민법 상 미성년자는 단독세대주이거나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인 경우를 제외하고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공급규모별 소득기준에 관한 내용과 각종 부동산과 자동차 등과 같은 자산기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입주자 선정 순위 등과 같은 국민임대아파트 자격 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The post 국민임대아파트 자격 내 집을 마련하는 것 appeared first on 상상뉴스.


국민임대아파트 자격 내 집을 마련하는 것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